셔터스톡을 시작하고 일단 첫번째 목표였던 수익 100달러를 달성했습니다.
8월 현재까지는 77 다운로드에 32.91달러인데 운이 좋으면 월 목표였던 50달러에 근접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셔터스톡의 판매는 다운로드당 0.25달러인 가입구독으로 판매되는 다운로드가 많아서 하루에 몇십장 이상씩 판매가 되지 않는 한 결코 많은 수익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단일 및 기타 판매도 가끔 이루어지지만 이 또한 많아봐야 1.88 달러이니 고가의 주문형이나 단일 및 기타 판매가 이루어줘야 하는데 저의 경우에는 지난달부터 한달에 1장 정도 판매가 시작되고 있는 듯 합니다. 지정이미지와 확장라이센스 이미지도 언젠가는 팔리겠지요...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만큼 일단은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가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가끔은 그간 열심히 촬영했던 나의 소중한 사진들이 이런 작은 금액에 팔려나가고 그거라도 팔리고 있다는 현실에 만족하고 있는 자신에 화가 나기도 하지만 지금보다는 향후에 더 만족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는 만큼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일단은 2차 목표로 총 수익 500달러를 넘겨야 할 것 같습니다.
서터스톡의 수익 세부정보(하단 첨부이미지 참조)를 보면 수익이 증가할수록 다운로드당 얻는 수익금도 증가하는데 그 폭은 500달러를 넘었을때가 가장 큽니다. 그래서 셔터스톡의 경우는 수익 300달러의 달성을 우선 목표로 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대부분의 스톡사진에 도전하신 분들이 모두 이러한 초기 단계에서 그만 두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세상 모든 일들, 특히나 돈을 번다는 것은 쉽게 되는 것은 없지 않습니까?
중도에 포기하지 마시고 모두 화이팅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