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506 추천 수 0 댓글 0

육군훈련소.jpg

 

“그때 그 시절, 진짜 사나이들의 진짜 이야기, 여러분의 추억이 육군훈련소의 역사가 됩니다.” 

육군훈련소가 국민과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육군훈련소의 추억 사진·사연’을 첫 공모한다. 27일부터 7월 31일까지 우편, 이메일, 방문을 통해 사진과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오는 9월 20일 육군훈련소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 1명, 부문별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3명 등 총 9개수상작이 발표되며 시상식은 10월 1일 국군의 날에 열린다. 

대상은 육군훈련소장 상장과 상금 50만 원, 최우수는 상장과 상금 20만 원, 우수는 상장과 소정의 기념품을 받는다. 또한 사진·사연이 채택된 응모자에게는 기념사진집과 함께 ‘훈련소 투어’의 기회가 제공된다. 

사진 부문은 육군훈련소를 배경으로 한 인물·풍경, 육군훈련소에 대한 추억이 담긴 입영열차, 전우·훈련·면회·병영생활 모습 등을 사진 원본이나 파일로 모집한다. 

사연 부문은 잊지 못할 교관·조교·전우 이야기, 우리 가족의 훈련소 이야기, 훈련소에서 주고받은 편지, 입영·훈련·면회·수료에 대한 추억 등을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육군훈련소 홈페이지(www.katc.mi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육군훈련소는 6·25전쟁이 한창이던 1951년 11월 1일 창설돼 올해로 68주년을 맞았다. 

지금까지 약 900만 명의 청년이 이곳을 거쳐 가 ‘대한민국 남성의 제2의 고향’으로 불린다. 비단 예비역 장병뿐만 아니라, 많은 국민이 육군훈련소에 애틋한 기억과 추억을 갖고 있다. 이번 공모전이 ‘군과 국민의 소통’ ‘세대와 세대 간의 소통’ 등 시·공간을 초월한 ‘대국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이유다. 

육군훈련소는 이번 공모전에서 접수한 사진을 디지털 작업을 거쳐 부대 역사자료로 보존할 계획이다. 또한 연간 12만 명의 입영장정과 약 130만 명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사진전시회 개최와 화보집 제작 등을 통해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육군훈련소의_추억_사진사연_공모전_안내(최종).hwp

 


?

  1. 사진 사용관련 안내

  2. New earnings structure for Contributors

  3. 육군훈련소의 추억 사진·사연 공모전

  4. 셔터스톡 2월의 수입

  5. 셔터스톡 1월의 수익

  6. 임영식 제4회 전주향교 사진전 "향교정담" 한지에 담은 한옥마을

  7. 빛쟁이친구들의 전주한옥마을 사진전

  8. 셔터스톡 6월의 수익

  9. 제8회 대한민국 호국미술대전

  10. 셔터스톡 3월의 수익

  11. 셔터스톡 보류 및 거부 컨텐츠 확인 기능 추가

  12. 스톡사진연구 네이버 밴드

  13. 서터스톡코리아 공식 블로그 인터뷰 - Shutterstock contributor 임영식

  14. 나의 스톡사진 1년간의 성과

  15. 셔터스톡 11월까지의 현황

  16. 임영식 제3회 전주향교 사진전

  17. 셔터스톡과 아이스톡의 지금까지의 수입햔황

  18. 스톡사진 시작후 지금까지의 결과

  19. 셔터스톡 수익 100달러 달성

  20. 셔터스톡 7월 결산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CLOSE